고객의 유심 관련 정보를 해킹당한 SK텔레콤이 원하는 모든 고객에게 유심을 무료로 교체해 주기로 했습니다.
SK텔레콤은 오늘(25일) 열린 언론 설명회에서 “고객들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유심 무료 교체를 포함해 한층 강화된 고객 정보 보호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교체 서비스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SK텔레콤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단 지난 18일 밤 12시 기준 SK텔레콤 가입자여야 합니다.
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SK텔레콤 이용자는 전국 티월드(T World)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SK텔레콤은 시행 초기 고객이 몰려 당일 교체가 어려울 경우, 방문한 매장에서 예약 신청을 하면 추후 유심 교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이미 유심을 교체한 고객에게도 무료 교체 서비스를 소급 적용해 이미 납부한 비용을 별도 환급하고, SKT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이용자에게도 동일한 조치를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앞선 ‘유심보호서비스’와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강화 시행에 이어 고객이 느낄 불안감을 최대한 해소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 해킹 사고 이후, 불법 유심 복제를 막기 위해 비정상인증시도 차단 기준을 최고 수준으로 격상해 운용 중이며, 실시간 모니터링도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해킹 사고 이후 SK텔레콤이 제공하고 있는 ‘유심보호서비스’는 지난 22일부터 사흘 동안 206만 명이 새로 가입했고, 누적 가입자는 240만 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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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SK텔레콤 이용자는 전국 티월드(T World)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SK텔레콤은 시행 초기 고객이 몰려 당일 교체가 어려울 경우, 방문한 매장에서 예약 신청을 하면 추후 유심 교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이미 유심을 교체한 고객에게도 무료 교체 서비스를 소급 적용해 이미 납부한 비용을 별도 환급하고, SKT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이용자에게도 동일한 조치를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앞선 ‘유심보호서비스’와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강화 시행에 이어 고객이 느낄 불안감을 최대한 해소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 해킹 사고 이후, 불법 유심 복제를 막기 위해 비정상인증시도 차단 기준을 최고 수준으로 격상해 운용 중이며, 실시간 모니터링도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해킹 사고 이후 SK텔레콤이 제공하고 있는 ‘유심보호서비스’는 지난 22일부터 사흘 동안 206만 명이 새로 가입했고, 누적 가입자는 240만 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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