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연합뉴스
배우 김수현이 최근 세상을 떠난 김새론이 미성년자 시절 사귀었다는 의혹이 나오면서 여론이 급속히 악화하자 김수현이 출연한 방송과 광고 등으로 불똥이 옮겨가고 있다.
지난 10일 유튜브 방송 ‘가로세로연구소’는 고 김새론 유족의 발언을 인용해 김새론이 십대 때부터 6년 동안 김수현과 교제했다고 주장했다. 12일 디스패치는 김수현의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가 김새론에게 보낸 내용증명과 김새론이 보냈다는 문자 등을 공개하며 논란에 가세했다. 골드메달리스트는 공식 입장문을 내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하여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준의 법적 대응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반박했지만 김수현과 김새론이 함께 있는 사진 등이 추가로 공개되면서 부정적 여론이 더 커지는 모양새다.
12일 MBC ‘굿데이’ 시청자 의견 게시판에 김수현 하차를 요구하는 의견들이 올라오고 있다. 누리집 갈무리
불똥은 김수현이 출연한 프로그램과 광고로도 퍼지고 있다. 김수현이 출연한 엠비시 예능 프로그램 ‘굿데이’ 시청자 게시판에는 11일부터 김수현의 하차를 요구하는 의견들이 올라오고 있다. 이에 대해 엠비시 쪽은 아직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김수현의 차기작인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시리즈 ‘넉오프’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 4월 공개가 예정됐던 작품이다. 제작사 쪽은 아직 이에 관해 변동사항이 정해진 바 없다는 입장이지만 논란이 식지 않은 시점에서 공개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이 작품에서 김수현은 주연을 맡아 1997년 외환위기 사태로 인해 평범했던 직장인에서 ‘짝퉁’ 시장의 제왕이 돼가는 인물을 연기했다. 시즌 1,2로 나뉘어 공개되며 올 하반기 공개되는 시즌2를 현재 촬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현이 출연 중인 광고계도 여론의 추이를 주시하고 있다. 광고계는 출연 모델의 평판이 나빠지면 불매운동이 일어나는 등 직격탄을 맞을 수밖에 없다. 지난해 최대 화제작이었던 드라마 ‘눈물의 여왕’(tvN)에 출연했던 김수현은 화장품, 아웃도어, 전자제품, 은행 등 많은 광고에 출연 중이다. 지난달 김수현을 창립 28주년 광고 모델로 재발탁한 홈플러스는 이달 초 기업회생절차를 개시한 데 이어 이번 논란까지 불거지며 악재가 겹쳤다. 홈플러스는 “상황이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 만큼 예의주시하고 있다. 아직 확정된 건 없다”는 입장을 한겨레에 전해왔다.